본문 바로가기

호부장's 이모저모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8강 상대는 터키(8월4일 오전9시)

사진 / Volleyballworld

 


도쿄올픽픽 여자 배구

8강 대진표 완성

터키와 한판승부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8강 대진표 완성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8강 대진표가 완성되었습니다. 총 12개국이 참가하여 A,B조로 나누어 조별리그를 진행했는데 각 조별 상위 4팀이 8강에 진출했습니다.

 

[조별리그 결과]

A조 - 브라질(1위), 세르비아(2위), 한국(3위), 도미니카공화국(4위)

B조 - 미국(1위), 이탈리아(2위), 터키(3위), 러시아올림픽위원회(4위)

 

 

[여자배구 8강 대진표]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8강 대진표

 

 

8강 상대 터키, 조별 리그 성적


터키는 이번 도쿄올림픽 예선전에서 3승2패, 조 3위로 8강에 안착했습니다.

 

 

여자배구 세계랭킹


사진 / FIVA

 

21년 8월3일 기준 여자배구 세계랭킹 입니다.

우리나라는 13위, 8강 상대 터키는 4위로 세계랭킹만 봤을 때 우리보다 한 수위의 기량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무대는 올림픽, 어떠한 이변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무대 입니다. 우리는 예선전에서 우리보다 세계랭킹이 높은 도미니카공화국과 일본을 차례대로 이겼습니다. 참고로 세계랭킹 3위 중국은 이번 도쿄올림픽 예선전에서 탈락했습니다.

 

 

 

8강, 터키전 관전 포인트


터키 여자배구 국가대표, 사진/Volleyballworld
터키 여자배구 국가대표, 사진/Volleyballworld

터키 여자 배구대표팀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선수는 주포 중 한명인, 2000년 생 에브라르 카라쿠르트( Ebrar Karakurt) 입니다. 올해 21세로 신장 194cm 현재 터키리그, 터키항공 SK 소속입니다.  우리나라의 김연경 선수도 터키리그에서 선수생활(2011~2017, 2018~2020)을 했습니다. 

 

에브라르 카라쿠르트 선수는 우리나라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와도 작은 인연이 있습니다.

 

사진 / 나무위키

카라쿠르트 선수가 첫 시니어 대회(상대는 김연경 선수가 소속된 액자시바시 비트라) 출전 전에 유소년 시절 김연경 선수와 찍은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린 사진이 있습니다. 자신의 우상과 게임을 한다는게 얼마나 흥분되고 긴장되는 일이였을까요?

그런데 이번에는 올림픽에서 김연경 선수를 만났네요.

 

 

Team Korea, 4강 가자!!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 사진/Volleyballworld

우리나라 여자배구팀의 이번 도쿄올림픽 목표는 8강 진출이였습니다. 우선 목표달성을 했으니 나머지 경기결과는 보너스 입니다.  여자배구 대표팀은 작년에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일부 주전 선수들의 학교폭력 문제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힘든 시기를 보낸 만큼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더욱더 부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김연경 선수는 이번 도쿄올림픽을 마지막으로 국가대표 은퇴가 예상되는 가운데 김연경 선수를 비롯한 우리나라 대표팀 모든 선수와 스텝들이 '후회 없는 멋진 승부'를 보여주시길 간절히 기대합니다.